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18 15:31

  • 뉴스 > 평택뉴스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전문교육강사 양성 과정 수료식

- 배워서 남 주는 선순환, 자원봉사 교육을 부탁해 -

기사입력 2021-10-14 17: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미옥)는 자원봉사 소양교육을 담당할 교육 강사 인재풀 확대를 위한 전문교육강사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지난 13, 15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 과정은 자원봉사에 대한 기초부터 강의 스킬,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기획, 강사로서 철학을 세우고 시연 평가까지 해보는 실제에 기반한 교육으로 주 1, 3시간씩, 8회에 걸쳐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이 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료생은 우수한 강사진에게 다양한 강의 기법을 배울 수 있었고, 무엇보다 강의를 직접 시연해 보면서 막연했던 강의 콘텐츠를 구체적으로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하며, “교육을 통해 배운 지식과 쌓은 역량을 활용해 배움을 나누는 교육 강사로 불씨를 키우 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방미옥 센터장은 성실히 해당 과정을 수료하신 분들께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자원봉사의 참된 가치를 안내하는 길잡이로서 교육현장에서의 큰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교육을 수료한 수료생들은 향후, 지역 내 학교와 기관, 자원봉사 단체를 대상으로 자원봉사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기초 교육 강사로 활동하며 자원봉사 물결을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평택인터넷뉴스 (ptin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