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18 15:31

  • 뉴스 > 행사단체뉴스

집에서 즐기는 진위향교, 선비오감만족 꾸러미 받아가세요

기사입력 2021-09-30 08:4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평택문화원과 진위향교에서 2021 향교·서원 활성화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 진위향교 오감만족 선비문화축제꾸러미를 오는 105()부터 9()까지 오전9~오후6, 평택문화원과 웃다리문화원에서 배포한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꾸러미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이번 꾸러미를 통해 시민들이 어디에서나 진위향교를 탐방하고 조선시대로 돌아가 선비문화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꾸러미는 유튜브 영상과 함께 비대면 진위향교 도장나들이를 하며, 선비문화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도록 시각체험(유튜브) ‘진위향교 동화청각체험(AR, 유튜브) ‘풍류한마당후각체험 향낭만들기미각체험 전통차시음촉각체험 선비필수품인 호패와 부채꾸미기로 체험 물품을 구성하였다. 이외에도 과거시험과 교지하사체험도 포함하고 있다.

 

이보선 원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진위향교에 직접 찾을 수 없는 시민들에게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앞으로 문화유산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으로 시민들을 만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한편 이번 꾸러미 배포는 현장수령으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배포로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평택인터넷뉴스 (ptin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